• 홈
  • 문화원형 라이브러리
인쇄 문화원형 스크랩

한국 근대음악 이야기31년도

연관목차보기

31년도

분류 연월일 기사제목 세부 내용 주최,장소,기타 출전
비평 31.01.18 想 音樂 時感(上) 一九三一年을 마지면서 푸로레타리아, 캅푸, 음악운동 金管 조선
비평 31.01.20 隨想 音樂 時感(下) 一九三一年을 마지면서 캅푸, 음악부, 고전음악, 작곡부, 기악부, 성악부, 선전부, 이동음악부, 편집 金管 조선
비평 31.01.29 音樂과 階級意識(一) 音樂의 民衆化, 音樂會, 푸로階級, 古典樂家, 부르조아 洪蘭坡 동아
비평 31.01.30 音樂과 階級意識(二) 文藝, 美術, 푸로文學家, 「英雄씸포니」, 歌詞, 浪漫派 音樂家 洪蘭坡 동아
비평 31.03.12 音樂과 階級意識에 대하야 洪蘭坡氏의 論을 反駁함 階級音樂, 音樂科 階級主義, 朝鮮의 뿌르樂團, 「月光의 曲」 申孤松 동아
비평 31.03.13 音樂과 階級意識에 대하야 洪蘭坡氏의 論을 反駁함(二) 이데올로기, 階級音樂, 베토벤, 밧하, 모찰트, 리스트, 古典浪漫派樂歌, 부르音樂 申孤松 동아
비평 31.03.17 音樂과 階級意識에 대하야 申孤松의 反駁에 筨함 半島樂界, 부르조아지, 階級意識, 푸로音樂 洪蘭坡 동아
비평 31.03.19 音樂과 階級意識에 대하야 申孤松의 反駁에 筨함(二) 「月光의 曲, 부르악곡, 로만스, 베토벤, 森林의 鍛治場 洪蘭坡 동아
비평 31.04.24 樂理初步를 읽고 그 用語와 解說에 대하야(上) 半島樂界, 梨花專門學校 音樂科, 西洋樂, 樂譜, 中音部譜表 洪蘭坡 조선
비평 31.04.25 樂理初步를 읽고 그 用語와 解說에 대하야(下) 半音部, 半休止部, 四分音部, 八分音部, 變號, 自然記號, 短音階 洪蘭坡 조선
비평 31.05.06 階級音樂의 確立(1) 新進으로서 □成에게 先進으로서 後輩 階級的 對立, 古典樂家, 뿌르나 푸로, 階級意識 申孤松 조선
비평 31.05.07 階級音樂의 確立(2) 新進으로서 □成에게 先進으로서 後輩 부하린, 資本主義, 社會化, 루터, 藝術音部, 베토벤, 樂曲의 內容, 社會와 音樂 申孤松 조선
비평 31.05.09 階級音樂의 確立(3) 新進으로서 □成에게 先進으로서 後輩 音樂의 技術, 人員 組織, 形式的 提要素, 音律, 오보렌스키, 樂器 申孤松 조선
비평 31.05.12 階級音樂의 確立(完) 新進으로서 □成에게 先進으로서 後輩 結論, 技術家, 뿌르조아 樂歌, 樂團, 古典音樂, 階級音樂 申孤松 조선
비평 31.05.30 朝鮮音樂家協會 第1回演奏를 듯고 不成功, 피아노演奏, 바요린, 엑싹트, 安基永氏, 헨델의 「쏘나타」, 金原福氏 CHI生 동아
비평 31.09.31 朴綠珠, 金楚香, 朴月庭 共演音樂의 印象(一) 紫苑生, 서양음악, 종교적 색채, 조선음악 紫苑生 매신
비평 31.10.01 朴綠珠, 金楚香, 朴月庭 共演音樂의 印象(二) 紫苑生, 예술적 양심, 음악당, 하-모니, 서양음악, 조선음악 紫苑生 매신
비평 31.10.03 三女流名唱의 共演音樂會 印象(三) 紫苑生, 죽장망혜, 「사랑가」, 김초향씨, 박녹주씨, 박월전씨 紫苑生 매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