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문화원형 라이브러리
인쇄 문화원형 스크랩

저작권자 및 제공사 소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진 고품질의 문화콘텐츠를 제작 · 공급할 수 있는 핵심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취약한 콘텐츠 제작과 유통업계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문화관광부 산하의 유관기관입니다. 중공업이나 반도체 산업이 국가 성장의 근간이 되었던 것처럼 이제는 문화콘텐츠 산업이 그 역할을 할 시대가 왔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체계적인 산업지원 시스템을 도입하여 유구한 역사와 창의성에 기초한 우리의 문화원형 콘텐츠가 세계 시장에 우뚝 설 수 있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문화 산업 강국 건설을 위하여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는 각종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단국대학교

단국대학교 국악과는 한국의 전통음악을 연구하고 계승 발전시켜 나갈 새로운 인재의 양성을 교육의 목표로하여 1984년 천안캠퍼스의 예술대 국악과로 출발 하였으며, 1999년 서울 캠퍼스의 음악대학으로 편입되었습니다. 전공분야는 기악, 성악, 이론 및 작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악분야는 가야금, 거문고, 대금, 해금, 피리, 아쟁, 타악 등 7개 전공으로 세분되어 모두 12개 전공분야로 학생을 선발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국악과 정기연주회 및 미국, 독일, 영국, 일본, 캐나다 등 해외 초청연주회와 국내 특별연주(세계 스포츠 과학자 총회, '86아시안 게임 및 '88올림픽 문화축전, 한미 친선외교의 밤)를 통하여 실기능력을 배양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는 국악의 세계화와 대중화에 기여하는 장단의 디지털 콘텐츠화 사업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과제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주식회사 라임시스템

라임 시스템은 "You want it, We make it" 이라는 모토로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입니다. 상용 애플리케이션과 교육용 ICT 교수 - 학습 자료 개발을 주 사업 영역으로 독서통신 교육지원 시스템,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네트워크 환경 관리 소프트웨어 "IPING", 교육인적자원부의 교육용 포탈사이트 에듀넷의 초등 음악과 콘텐츠, 도서출판 <학음>의 "표준음악교실", 국립국악원과 함께 개발한 "클릭 교과서국악" 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개발하여 왔습니다. 많은 개발 용역 수행 경험과 신속한 업무 처리 능력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형성하고 있으며, 과감한 기술 투자와 독창적인 프로그램 설계로 실력 있는 기업임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구성원에 대한 책임, 고객에 대한 책임, 사회에 대한 책임 경영을 통해 정보통신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